울산대학교 | 경영대학
본문바로가기
ender

커뮤니티

공지사항

(상시 수정 필독) 경영대학 자격증 취득 지원 사업 FAQ
작성자 이** 작성일 2021-10-14 조회수 675

자격증 취득 지원 사업 관련 FAQ 

 

Q: 언제부터 신청하나요올해는 사업을 하나요?

A: 자격증 취득 지원사업은 매년 실시하고있으며신청기간은 신청안내 공지사항이 올라가는 시점부터 명시된 날짜입니다. (FAQ제외

 

Q: 시험을 합격하였습니다합격 서류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A: 합격자는 취득자격증 사본 또는 합격증서 1(필수) 접수증 또는 접수확인서(필수), 수험표(선택)를 준비해주시길 바랍니다접수증 또는 접수확인서에는 접수금액이 나와야하므로 금액이 안나와있는 경우 검정수수료확인서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접수확인서에 나와있는 경우 제외)

 

Q: 접수는 하였는데 사정이 있어 미응시 하였습니다이 경우에도 지원이 될까요?

A: 도전한 학생을 독려하고자하는 취지와 달라 응시한 재학생만 지원 가능하므로미응시한 경우 지원이 어렵습니다.

 

Q: 휴학생도 지원 가능한가요?

A: 재학생들에게 지원하고자 하는 취지와 좀 다르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Q: 시험을 응시하였으나 불합격하였습니다불합격 서류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A: 불합격자는 응시확인서(필수) 접수확인서(필수), 불합격 화면 캡쳐본(선택)를 준비해주시길 바랍니다접수증에는 접수금액이 나와야하므로 금액이 안나와있는 경우 검정수수료확인서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접수확인서에 나와있는 경우 제외) 응시확인서가 없거나 불합격 화면이 없는 경우, 미응시로 간주하여 지원금 지급이되지 않습니다.

 

Q: 저는 지원대상에 없는 자격증을 취득하였는데이러한 자격증도 지원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A: 관련 사항은 교학행정실에서 정하는 것이 아닌학과()장님의 의견이 반영될 예정이므로 학과사무실에 질문 바랍니다. 그 외에도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학과사무실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경영학부: 052-259-2431

회계학과: 052-259-2450

경영정보: 052-259-2454

 

Q: 실기/필기 따로 지원가능한가요자격증 지원 받는데 횟수제한이 있나요?

A: 실기/필기 따로 지원 가능합니다지원 횟수는 제한이 없으나 예산이 한정적인 점 알려드립니다.  

 

Q: 점심시간근무시간이 어떻게 되나요어디로 제출하면 될까요?

A: 점심시간(12~1), 근무시간 학기중 (9~6), 방학중 (9~3) 입니다점심시간에 전화 안받습니다서류 제출 시 최소 점심시간/퇴근 15분전에는 와주세요제출처는 24-205호 경영대학 교학행정실입니다.

 

Q: 토익/한국사 지원 가능한가요?

A: 토익과 한국사 및 기타어학관련 자격증포토샵 등 전공무관 자격증 등은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이 아니기 때문에 지원이 어렵습니다.

 

Q: 자격증 취득 지원이 응시료만 지원되는건가요인강이나 교재는 지원 안해주시나요?

A: 응시료에 한해서 지원됩니다.

 

Q: 팩스/우편 제출 가능한가요?

A: 사업 관련 동의서 작성을 위해 직접 방문하여 제출바랍니다. (동의서 별도 제공X)

대리작성 가능하나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Q: 복수전공이 경영학(회계학경영정보학글로벌경영학)인데지원가능한가요?

A: 재학생인 경우 가능합니다.

 

Q: 공공경영 복전 또는 마이크로특화전공을 이수중인데 지원가능한가요?

A: 재학생인 경우 가능합니다마이크로특화전공은 학과에 여쭤보시면 됩니다.

 

Q: 컴활을 이번주에 3회 응시하였는데모두 지원해주시나요?

A: 컴퓨터 활용능력은 다른 시험에 비해 자주 칠 수 있어 다른 시험을 치는 학생들과 형평성을 고려하여 달에 한번 지원이 들어갑니다최소 4주정도 텀을 두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Q: 졸업유예를 하여서 졸업을 하지 않았는데저도 재학생에 포함되나요?

A: 졸업유예의 경우 등록금을 납부한 경우 가능합니다(재학생으로 판단), 졸업유예를 하셔도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휴학생과 동일한것으로 간주하여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Q: 저는 1학기때는 재학생이었고 2학기때는 휴학을 신청했는데요그럼 언제부터 휴학생으로 판단되나요?

학사력 기준으로 휴학신청가능기간 마지막 날부터 휴학생으로 판단합니다복학생또한 마찬가지입니다.

 

Q: 휴학생 안되는지 모르고 신청서를 넣었는데 어떡하죠?

A: 학적조회를 실시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휴학생은 지원이 불가합니다.

 

Q: 저는 5, 8, 10월에 시험을 봤는데요다 따로 제출해도 되나요?

A: 모아서 신청서에 작성 후 한번만 제출가능합니다.

 

Q: 저는 사업기간 전()에 응시를 하였는데요이것도 지원해주시면 안되나요?

A: 사업기간 내에 응시한 것만 지원되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Q: 저는 작년에 통장 사본 제출했는데 또 제출해야하나요?

A: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사업비 지출 후 모두 파쇄하므로 다시 제출해야합니다.

 

Q: 신청서랑 동의서는 어디있나요? 메일로 보내주시면 안되나요?

A: 24-205호 경영대학 교학행정실에 비치되어있으며, 별도로 제공드리지 않으므로 직접 오셔서 작성해야합니다. 신청서는 응시내역이 많은 경우 여러장 작성 가능하며, 제출은 중복 제출 방지를 위해 단 한번만 가능하므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반드시 모든 시험을 다 응시한 후 한번에 제출해주세요. 

 

Q: TAT, FAT의 경우 응시확인서가 수험표에 부착되어있고, 감독관 싸인을 받아야하는데 깜빡하고 받지 못했습니다.

A: 원칙적으로는 싸인을 받아와야 인정이 되며, 받지 못한경우 불합격화면 또는 점수화면을 캡쳐함으로써 응시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응시를 한 내역이 확인이 되지 않으면 지원금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