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경영대학
본문바로가기
ender

대학원과정

대학원소개

대학원과정
울산대학교 일반대학원은 1980년에 개원하여 '창조적 탐구인, 자주적 지성인 및 유능한 직능인' 이라는 교육이념 아래 그 동안 국가 기간산업의 육성을 지원하기 위한 고급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한편 국가 및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민주시민을 양성하는데 주력하여 왔습니다.

산업수도 울산에 위치한 울산대학교 일반대학원은 지역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석·박사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지역산업의 발전을 선도하는 혁신 연구체제를 확립하여 '첨단지식의 메카, 산학협동의 요람, 글로벌 리더의 산실'로 성장 발전한다는 목표아래 경쟁력 있는 교육과 연구체제를 확립해 가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원은 대학발전의 중요한 요체인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하여 다수의 대학원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우수한 외국인 학생도 적극 유치하고 있습니다. 대학원생들은 BK21 사업, 중점연구소 사업, 국가지정연구실 (NRL) 사업 등의 국책사업과 산학협동연구 과제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개인의 연구능력, 국제화 능력 및 사회 적응력을 함양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원은 우수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첨단 연구시설 확보, 장학금 확대 등으로 보다 나은 교육과 연구 여건을 대학원생에게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울산대학교 일반대학원은 자신을 갈고 닦아 21세기의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여러분의 꿈을 실현하는 터전이 될 것입니다.